UPDATED. 2024-04-26 15:54 (금)
화상 경마장 유치 논쟁 이제는 끝냈시다!
화상 경마장 유치 논쟁 이제는 끝냈시다!
  • 양창용
  • 승인 2014.09.28 21:57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관광객 유치위원회 신성식.

▲ 보령시 관광객 유치위원회
         신성식
눈만 뜨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화상 경마장 유치에 대한 찬반 논쟁이뜨거운 것 같다.

반대하는 입장에서는 도박중독과 가정파괴 그리고 교육적 가치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얘기를 하고 있는 것 같다.
도박중독에 관한 얘기를 하자면 도박중독이 될 때 까지는 이미 그 사람은 가장으로써 본분을 망각한 사람이며 그런 사고를 가진 사람이 온전한 가정을 지킬 수 있겠나 라는 생각!

그리고 가정교육은 말할 것도 없고 학교 교육은 잘할 수 있겠나라는 생각!이러한 걱정 때문에 화상경마장 유치를 반대하는 시민과 학부모님들이 있는 것 같다.
언뜻!듣고 보면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특히 교육에 민감한 학부모님들은 말할 것도 없고!.그러나 유치를 하려는 입장에서는 이런 논리로 접근하는 것 같다.관광특구에 놀고 있는 땅을 매각해서 빚도 갚고 침체된 관광특구도 살리고 일석이조의 경제정책을 펴고 있는 것 같다.

보령시장님 한테 잘 보이려고 이런 글을 쓰는 건 절대 아니다.
선거를 통한 시민이 뽑은 시장은 당연히 시민을 위해서 임기동안 어머니와 같은마음으로 시민을 자식같이 돌봐야할 책임이 있다고 본다.

임기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주는 월급만 받고 조용히 있다가 물러나면 누가 뭐라고할 사람이 있겠는가!...한 가정의 어머니 역할로써 책임을 갖고 어떻게 하면 빚을 갚을 수 있을까 궁리 끝에해보려고 하는데 시작도 하는데 도박중독이다 교육을 망친다 하니 저 같으면 잘하고 싶다가도 하기 싫을 것이다.

교육에 관한 문제인데 본래 해수욕장은 비키니입고 몸매를 자랑하고 수영을 즐기며 쉬는 휴양지라고 학생들도 다 아는 사실이다해수욕장에 진풍경을 보면서 자연적성교육을 습득하고 옳은지 그른지를 판단할 수 있는 학습장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또한 도박중독에 목숨 걸고 얘기하는데 숨을 고르면서 얘기해도 괜찮을 것이다.
왜냐하면 해수욕장 관광특구는 보령시민을 볼모로 장사를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 지역민은 한 달에 한번내지 두 번 정도 출입을 허용하고 제한하면 중독성까지는 안갈 것이기 때문이다.
즉석복권처럼 안되면 말고 되면 좋고 라는 생각을 가볍게 하시면서 바닷가에 낭만을 쌓고 재충전을 할 여유도 갖고…….입지적 조건이 대천해수욕장만큼 좋은 곳이 또 있겠습니까?!....기가 막힌 곳이 대천해수욕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대하시는 시민 학부모님들 진정한 보령시민이라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고 염려되는 부분은 충고를 해서보령시민이 한층 성숙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옛날에!!
돈 없으면 부모님 제사도 못 지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리라 믿고 더 이상에 소모적인 논쟁은 이만 끝냈으면 좋겠습니다!...기대해봅니다.

보령시 관광객 유치위원회

신성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두아이엄마 2014-09-30 16:25:39
부디 제발 타지역의 화상도박장을 가 보시고 말씀해주세요..
부지선정또한 어떻게 학교근처에..ㅠㅠ
임기동안 빚을 갚으시려면 다른 방법을 강구하심이..보령시 경제가 해수욕장만을 기준으로 하나요?
왜 한번 찾은 대천해수욕장 두번은 다시는 안온다고하는지 일단 자성과반성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돈만 된다면 사창가도 허가하실거같아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김현근 2014-09-30 08:47:25
도박장은 사행심을 부추키는 시설이 맞습니다. 사회에 규칙이나 규범이 없어서 윤리나 도덕이 안지켜지고 문란한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건전한 문화는 사회환경과 시민모두들 다같이 가꾸고 꾸며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도박장허가는 해주더라도 지역민은 한달에 한두번으로 규제하자(?)...그렇게 하고 타지역인을 끌여들여서 보령경제를 활성화시키자?...이 주장은 아주 비도덕적인 견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도박으로 신명을 망치는 사람이 생길테니 하는 말입니다. 수단방법 안가리고 돈만벌면 된다(?) 이런말과 같기 때문입니다.

일본후쿠시마 방사능폐기물90%가 우리나라로 수입해들어와서 아파트짓는데 사용된답니다. 이렇게 지어진 아파트 안방에서는 기준치5~6배이상의 방사능이 측정되고요. 이게 수단방법 안가리고 돈에 환장한 수입업자의 행위입니다. 덕택에 경제엔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습니다만 ...

왕년에 2014-09-29 13:04:58
신준희전시장 어록이 생각나네.
되는 일도 없고 안 되는 일도없다.

왕년에 도박을 했다고 인신공격을 한다면 왕년에 서방 본 이웃집 아낙은 지금 무슨 공격을 당해야하나
아들 딸 잘 낳고 잘 살고 있는데
전,현직 시장님들은 노름 한번도 안해봤을라나요
내가하면 로멘스 남이하면 불륜
가정이 있는 고위직 공무원이 남의 여인을 취하고도 잘먹고 잘사는 이유 지금도 궁금하다.
죄값은 반드시 치루리라.

난, 구성식 2014-09-29 12:39:07
신성식님~ 용기가 참으로 가상하십니다. 이러한 열정이라면 좀더 유익하고 건전한 기업유치에 열정을 쏟아 주시길 바랍니다. 중독은 본인의 책임이다? 이것이 합당한 논리인가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이라는 논리라면, 중부발전 증설이나 원자력발전소 방폐장 유치도 함께 주장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 보령시 어디로 가나요? 만세보령의 미래는 오로지 "돈"으로 결판난다는 논리~

박 성 준 2014-09-29 12:21:30
이런 좋은 의견들이 민주주의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들 입니다.
상대방의 말꼬리를 잡고 늘어지는 못된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신성식님 처럼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기고하시는 모습에 감동입니다.

보령시 발전에 초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