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1 (일)
[충격]서만철 후보 선관위에 고발조치
[충격]서만철 후보 선관위에 고발조치
  • 보령시장신문
  • 승인 2014.05.16 09: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법 위반과 자질 미달에는 단호하게 대처 한다.

김지철 후보는 그동안 고교평준화와 혁신학교 등 도민의 숙원을 해결할 수 있는 정책 선거에 집중해왔다.

그러다 지난 7일 한 언론에서 보도한 서만철 후보의 자녀 병역 기피의혹과 귀족학교라 불리는 외국인학교 진학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교육감은 공교육을 책임지는 수장이다. 당연히 국가에 대한 의무와 공교육을 존중하고 아끼는 마음은 기본으로 갖춰야 할 덕목이다.

그런데 서만철 후보는 자녀들이 외국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한국 군대를 가지 않아도 문제없고, 한 해 5,000만원에 달하는 외국인 학교에 보내도 상관없다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공교육을 믿지 못해 제 자식들도 맡기지 못한 사람이 공교육을 책임지고 이끌 교육감을 되겠다고 나선 것은 염치없는 행위다.

서만철 후보는 자신의 치명적인 도덕적 결함을 감추기 위해 불특정다수의 유권자에게 문자메시지로 김지철 후보를 전교조와 좌파단체가 옹립한 후보라고 지칭했다. 그리고 김지철 후보가 보내지도 않은 공주대 성추행 사건을 언급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12일에는 기자회견을 열고 김지철 후보가 거짓선동과 선전을 했다고 언론에 발표했다.

단언컨대 김지철 후보는 단 한 번도 거짓말을 한 적 없다. 거짓선동과 선전을 한 적도 없다.
김지철 후보는 누가 시켜서 교육감이 되겠다고 나선 바 없다. 특정 단체가 옹립한 사실도 없다.
비리부패와 고교입시로 멍든 학생과 학부모들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30년을 준비하고 스스로 나선 것이다.

선거에서 상호 간 비판은 충분히 가능하다. 상호 비판을 통해 각 후보의 자질을 도민이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거짓말과 비난은 우리 선거법으로 엄중히 금지하는 불법 행위다.

정확한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 채,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김지철 후보를 비방한 서만철 후보를 우리는 1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 조치했다.

외국인학교와 병역기피 의혹으로 도덕성과 자질에 치명적인 결함을 드러낸 후보가 우리 대한민국의 선거법도 우습게 보는 작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취한 특단의 조치다.

2014년 5월 15일

충남교육감 후보 김지철 선거사무소
대변인 김 종 후하게 대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찍어 2014-05-21 09:11:06
보령에서는 표가 안나올것이외다. 이유가 뭐냐고 주변에 물어보시오

보령교육 2014-05-18 16:41:29
이 의장은 11일 도의회에서 굿모닝충청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새누리당 소속 모 예비후보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성인사이트를 지인들에게 보냈는데도 새누리당 충남도당에서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라며 "박근혜 대통령이 4대 악으로 규정한 것 중 하나가 성폭력인데, 대충 넘어가려고 하는 것을 보고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고 보령시장 불출마와 관련한 속내를 내비쳤다.

이와관련 지역 모 인터넷 신문이 최근 새누리당 소속 모 예비후보가 SNS인 카카오톡으로 지인들에게 성인사이트를 유포한 사실을 보도해 큰 파장이 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