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소방서, 불놓기 허가지역 적극적 소방력 지원
보령소방서, 불놓기 허가지역 적극적 소방력 지원
  • 한재희 기자
  • 승인 2014.02.2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최근 다가오는 봄철 영농준비기를 앞두고 논?밭두렁 소각으로 인한 임야화재로 인명피해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산불취약지 인근 불놓기 허가지역에 대하여 소방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3일과 24일 이틀간 논?밭두렁 소각 중 임야나 산으로 불이 번지자 자체적으로 진화하려다 사망한 사고가 다수 발생하는 등(전국 4건, 4명사망, 보령시 해당없음) 인명과 재산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며 사고는 대부분 고령자이거나 장애자로 논?밭두렁 소각 중 임야나 산으로 연소 확대되자 자체진화를 시도하던 중 질식 또는 소사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소방서는 불놓기 허가지역(보령시 산림공원과 통보)에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소방차량을 근접배치하여 임야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방지하고 산불예방 홍보방송과 순찰활동을 통하여 산림 연접지 등에서 신고없이 소각하는 행위를 계도 및 단속한다.

김영배 방호팀장은 “논·밭두렁이나 산에서 불이 날 경우 노인들은 혼자 불을 끄려 하지 말고 신속히 대피한 후 신고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논?밭 소각은 허가를 받은 마을별 공동소각일정을 참고하여 실시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