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나소열 서천군수 신년사
나소열 서천군수 신년사
  • 양창용
  • 승인 2013.12.3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소열 서천군수
존경하는 서천 군민여러분!

갑오년(甲午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계사년(癸巳年) 한해를 보내고 희망과 기대, 그리고 꿈에 부푼 갑오년(甲午年)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기를 기원 드리며, ‘모두가 행복한 서천, 세계 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서천’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올해 저는 만감이 교차하는 가운데 2014년을 맞이했습니다. 2002년 7월 민선3기 군수에 취임한 이래 수많은 도전과 어려움 속에 군정을 이끌어 오며 변화를 일구어 낼 수 있었던 근간에는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올해에는 지금까지의 괄목할만한 군정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 군이 본격적인 도약을 하게 될 기대감에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올해 세계경제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완만한 회복세를 이어갈 전망으로 국내경기는 글로벌 경기회복과 수출증대 및 경제 활성화 노력 등으로 보다 개선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새 정부의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한 경제 활성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등 정부대안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지역성장에 안착되어 생태관광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는 군민 모두의 격려와 성원을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내년도「군정운영」기조는 국립생태원의 본격적인 운영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관에 따른 관광 수요증가 등의 가시적인 성과가 지역산업과 연계되어 지역성장을 견인하게 하고, 서천 600주년 기념 문화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지역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여 생태관광·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금년도에는 대안사업의 파급효과 극대화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만들기에 주안점을 두고 친환경 농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투자유치를 통한 자립경제기반을 구축해 나가는가 하면 수준 높은 문화도시 및 대한민국 생태관광 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또한, 전국 최고의 통합형 복지시스템을 갖추고 교육지원을 확대하여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추진 및 효율적인 지방자치 조직과 건전재정 운영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서천 군민여러분!

올 한해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해 왔던 것처럼 흔들림 없이 우리 스스로 미래를 향해 준비하고 만들어 간다면 밝고 희망찬 서천군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를 비롯한 650여 공직자는 서천의 발전된 미래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늘 군민과 함께하는, 군민에게 힘을 드리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오년(甲午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 1. 2.


서 천 군 수 나 소 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