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시, 축산물 유통지역․학교급식납품업소 집중 점검
보령시, 축산물 유통지역․학교급식납품업소 집중 점검
  • 관리자
  • 승인 2011.03.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축산물 유통지역․학교급식납품업소 집중 점검

- 구제역 발생으로 인한 수입육 증가에 따른 원산지 표시기준 등 점검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축산물 집중 유통지역의 정육점, 음식점, 학교급식납품업소에 대해 이달 말까지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구제역 발생으로 인해 수입육이 증가하고 최근 축산물가격 급등으로 원산지 둔갑 위험성이 고조됨에 따라 쇠고기의 투명한 유통체계 유지 및 윈산지 등 위반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더불어 새 학기를 맞아 본격적인 학교 급식이 이루어지는 점을 감안하여 초․중․고 급식학교 납품 식육 및 쇠고기 취급업소에 대해서도 무작위 유전자 검증을 병행 실시한다.

이에 따라 시는 축산물판매업소 48개소, 초․중․고 급식학교 34개교에 대한 무작위 쇠고기유전자 검증을 실시하게 되며, 적발되는 업소에 대해 검찰송치와 강력한 행정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통해 시민과 학생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상시 단속활동 강화로 실질적인 법 질서 확립과 서민생활 보호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문종운 총무과장은 “원산지 허위표시로 축산농가와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업소와 시민들의 의식 변화가 중요하다”며, “안전한 먹을거리 정착을 위해 시민들도 철저한 감시와 신고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총무과 특사경지원담당 (930-3480, 권일 주무관)
사진 : 보령시 청사 사진, 단속사진

*보령시, 농어촌진흥기금 10억원 지원

- 24일, 보령시농어촌진흥기금운용 심의위원회 개최 23명 선정

보령시는 농어업인의 소득수준 향상과 농․특수산물 수입개방에 따른 농어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년도 농어촌진흥기금으로 1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24일 오후 2시 시 상황실에서 보령시농어촌진흥기금운용 심의위원회(위원장 부시장)를 개최하고 융자대상자 23농가를 선정하고 10억원을 지원키로 했다.

이번 지원대상은 축사신축, 한우입식, 농지구입, 창고신축, 표고재배사 신축 및 표고원목구입 등으로 지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금리는 연 2%이다.

융자대상자는 지원대상자 선정결과 통보 후 업무대행 금융기관인 농협중앙회 보령시지부에서 융자를 받으면 된다.

융자금액은 농어업인은 1가구당 5,000만 원 이내이며 농어업법인 및 생산자단체는 1억 원 이내이다.

시 관계자는 “이상기후로 인한 농작물의 작황부진, 구제역 파동과 어획량 감소, 농수산물 수입 개방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에게 영농시설 개선자금 등 융자를 실시하게 돼 농촌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농어촌 개발 육성을 통해 농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진금기금은 농특산물 경쟁력강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100억원을 목표로 조성하고 있으며, 기금조성 5년차인 현재 62억원을 확보하고 매년 10억원씩 지원하고 있다.

자료제공 : 전략사업과 농림수산정책담당(930-4074, 이종규 주무관)
사진 : 심의회 장면


*보령시의회, 제141회 임시회 개회

- 201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조성 촉구 결의안 채택

보령시의회(의장 김경제)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4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1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 및 ‘2011년도 감채기금 운용계획 변경안’과 부의안건을 심사·의결하게 된다.

심사할 부의안건은 ▲보령시 감채기금 조성 및 운용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보령시 도로명주소 등 표기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보령시 하수도 사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이다.

특히 임시회 첫날인 24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충청권 입지를 조속한 시일 내에 지정․고시할 것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하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조성 촉구 결의안’을 의원 전원이 채택해 대통령․정부기관 및 각 정당에 전달하기로 했다

25일부터 28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201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감채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부서별 예비심사를 실시한다.

29일부터 30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201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감채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부서별 종합심사 및 계수조정을 실시한다.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부의안건과 201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감채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을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 의회사무국 의정담당(930-3509, 신혜림 주무관)
사진 :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조성 촉구 결의안 채택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