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시, 제63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준비 ‘이상무’
보령시, 제63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준비 ‘이상무’
  • 관리자
  • 승인 2011.03.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제63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준비 ‘이상무’

- 3일, D-100일 준비상황 보고회 갖고 전광판 제막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오는 6월 9일 개막되는 제63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최 준비가 완벽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충청남도민체육대회를 100일 앞둔 3일 오전 8시 20분 시 상황실에서 이시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63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준비상황보고회’를 갖고 대회준비 점검과 본격적인 행사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보고회를 마치고 시청 현관에서는 이시우 시장, 김경제 의장, 양희강 선수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해 카운트다운 전광판 점등식을 가졌다.

지난 1999년 이후 12년 만에 보령에서 개최되는 이번 도민체육대회는 6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보령종합경기장 등에서 19개 종목에 7000여명의 임원?선수단이 시?군의 명예를 걸고 출전하게 되며, 전국체전에 대비해 처음으로 상반기에 개최된다.

시는 그동안 도민체전 준비단을 발족하고 추진일정에 의해 도민체전 상징물 선정, 공식행사 연출대행사 선정, 각종 경기장 개보수 설계 완료, 도민체전 홈페이지 제작 등 완벽하게 준비했다.

지난해 3월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최지가 보령으로 확정된 후 7월 집중호우, 9월 ‘곤파스’ 태풍, 올해 1월 구제역 발생 등 예기치 못한 재해?재난과 지방재정 건전성을 위한 감채기금 조성 등으로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체전 개최 난관에 봉착했으나 전광판을 설치하지 않고 임대하는 방법 등으로 약 13억원의 예산을 절감해 추진하게 된다.

시는 최소한의 예산으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존 체육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할 방침이며, 앞으로 △종합경기장 트랙보수 △사무실?본부석 리모델링 △임시주차장 조성 △각 종목별경기장 개?보수 등 모든 시설물에 대해 5월말까지 정비키로 했다.

또 도민체전의 홍보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4월 중에 대형아치?현수막, 홍보 플래카드 등을 설치해 대회홍보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개회식은 6월 9일(목)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3시간 30분에 걸쳐 사전?식전?공식?식후행사와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개회식은 해양도시 보령에 맞는 컨셉으로 그동안 획일화된 축하공연을 탈피해 수준 높고 차별화된 연출을 통해 관람객들이 모두 편하게 볼 수 있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탄탄한 연출진과 출연진으로 구성된 공연은 모든 도민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12년 만에 개최되는 도민체전을 계기로 관광도시 보령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로 보령이 한 단계 도약하고, 보령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절호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문화공보담당관 도민체전 지원단(930-4026, 방영권 주무관)
사진 : 카운트 다운 전광판 점등식 장면, 도민체전 심벌


*보령시, 가축매몰지역 수인성감염병 감시체계 강화

보령시는 구제역 침출수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가축 매몰지역을 중심으로 환자 발생 감시강화에 나섰다.

시 보건소에서는 구제역 관련 가축 사체 매몰지에 침출수로 인해 인근지역 지하수가 오염될 수 있음을 감안, 매몰지 인근 보건지소와 실시간 보고체계를 구축하고 수인성감염성 감시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 보건소에서는 관내 의료기관 62개소를 대상으로 법정감염병 중 제 1군 감염병인 콜레라, 장티푸스, 파라티푸스, 세균성이질, 장출혈성대장균감염 등이 발생하는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발생했을 경우 바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수인성감염병 능동감시를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보령아산병원, 보령연세병원 등 2개소를 지정, 설사를 주 증상으로 내원한 환자수를 매일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가축 매몰 지역주민 수인성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손소독제 160개(500ml)와 매몰지 및 주변소독을 위하여 살충?살균제 707ℓ를 배포해 지역주민 감염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가축 매몰지역 수인성 감염병 감시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주민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 보건소 보건사업과 (930-9020, 서연분 주무관)
사진 : 가축매몰지 사진


*보령시, 드림아동 학습향상 프로그램 제공

보령시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드림아동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시행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학원 수강이 어려운 드림스타트 초등학생들에게 학습지원(영어, 수학)과 특기적성(피아노, 미술, 무용) 등 학습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드림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하고 8개 전문학원과 4개 학습지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달부터 영어, 수학 등 기초학력증진을 위해 91명에게 가정방문학습을 지원하게 되고 피아노, 미술, 무용 등 특기적성 개발을 위해 41명에게 지원하는 등 총 132명에게 학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제적 여건으로 학원수업을 수강하지 못하는 아동에게 학습기회 제공을 통해 큰 꿈을 안고 밝은 미래를 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 2개 동 지역을 대상으로 시작한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해 1개 동을 추가하고 올해부터는 전체 동지역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게 되며, 조직개편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드림스타트담당이 신설하고 사회복지사, 간호사, 보육교사를 추가로 채용해 저소득층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자료문의 : 사회복지과 드림스타트담당(930-3990, 강현자 주무관)
사진 : 학습지원 프로그램(피아노 교습)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