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경로당 회계 교육으로 투명한 보조금 관리에 앞장 서
경로당 회계 교육으로 투명한 보조금 관리에 앞장 서
  • 임인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4.03.2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남포면(면장 염창호)에서는 3. 25(월) 남포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경로당 노인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경로당 운영 회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에 황규종 남포면 분회 노인회장을 비롯한 35개의 경로당 노인회장과 총무 등 70여명이 교육에 참석하여 투명하고 정확한 보조금 집행을 위해 알기 쉬우면서도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갖음으로써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남포면에서는 경로당의 운영비와 냉·난방비의 보조금을 매년 지원 받고 있으나 보조금의 이해 부족과 보조금 지출 방법의 미숙 등 보조금 정산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회계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경로당 운영 회계 교육을 진행 하였다고 밝혔다.

염창호 남포면장은 "경로당 회계 교육을 반복 실시함으로써 보조금 사용법 및 정산방법을 교육 받음으로써 보조금 사용 실수가 줄어들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해 회장, 총무가 바뀌는 경로당에도 일관성 있는 경로당 보조금 사용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 교육을 참석한 노인회장 최OO은 " 올 해 노인회장으로 취임하고 경로당 운영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심했는데 교육을 통해 보조금 사용에 대하여 이해하 게 되었으며, 나이가 있으니 자꾸 잊어버리게 되 정기적인 교육 이뤄지길 바란 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