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에너지전환 포럼 개최
보령에너지전환 포럼 개최
  • 양창용
  • 승인 2024.03.0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전환시대 ‘지역에서 순환경제의 답을 찾다’

 보령시에너지센터(센터장 안병일)는 2월 29일(수) 오후 2시 경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2024 보령에너지전환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공무원 ‘에너지전환 시대, 지역에서 순환경제의 길을 찾다!’라는 슬로건아래 총 세 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구기선 부시장의 환영사, 장동혁 보령서천 국회의원의 축전을 시작으로 보령시도새재생지원센터(센터장 송계숙), 한국M&A진흥협회(협회장 이종한) 각협약서 교환식, 기조발제(사단법인 서경선 정책기획위원장), 보령시에너지센터 활동가인 에너지 시민디자이너의 연구 발표, 에너지전환 프로세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있었고 이어서 토론이 이어졌다.

에너지 전환 프로세스 전문 발표는 아래와 같다. ▲ 좌장 로컬에너지랩 신근정 대표 ▲ 벽면부착형 태양광 모듈 사례(옥토낑이미지 박용한 전무) ▲ 산림바이오매스 에너지전환 사례와 추진방안 (나무와 에너지 이승재대표) ▲ 수열에너지전환 사례 및 추진방안 (옥수개발 이영일대표) ▲ 에너지효율 건축에너지전환 사례와 녹색일자리 (제로건축사사무소 이일영대표) ▲ 폐버섯배지 에너지화 방안 (바이오에너지포럼 서경선 정책위원장)

보령시민참여형 연구 발표는 아래와 같다. ▲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지역축제에 관한 연구 (윤호준 시민디자이너) ▲ 보령시 에너지전환 탄소중립 인증제 도입에 관한 연구 (에너지센터 팀장 배수진) ▲ 시민참여형 가상발전소 구축을 통한 에너지 효율증대에 관한 연구(지준경, 이애경 시민디자이너) ▲ 보령시 신재생에너지 통합플랫폼 이용 활성화 방안 연구(홍순오 시민디자이너) ▲ 보령시 태양광 유지관리에 따른 발전량 분석 연구 (임영순 시민디자이너) ▲ 보령시 에너지전환 시민체험공간 구축 및 재생에너지 관광자원화 방안 연구 (안선하 시민디자이너)

안병일 센터장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전환 대응에 있어 녹색 일자리는 중요한 과제이며, 또한 에너지센터의 연구는 멈추지 않아야 한다며, 시민들과 함께 끊임없이 연구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