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충남 서남부지역 대학 맞춤형 청년고용서비스 본격 개시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충남 서남부지역 대학 맞춤형 청년고용서비스 본격 개시
  • 양창용
  • 승인 2024.02.2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9일 청운대학교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원약정 체결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최경호)은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 지원 및 인구 고령화로 일자리 미스매치가 심각한 지역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월 29일 청운대학교와 손잡고 대학 맞춤형 청년고용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령지청은 보령고용복지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청운대학교와 지역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고용서비스 운영지원 약정을 체결하였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대학 내 취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특화 원스톱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충남 서남부지역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없어서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올해 보령지청 관내 충남 홍성 소재 청운대학교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광역형) 신규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청년취업지원 사업이 더욱 다양하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호 보령지청장은 “청운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면서, “청운대학교는 지역 청년들이 양질의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지역 청년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 제공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