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교육지원청, 2024 보령교육지원청-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보령교육지원청, 2024 보령교육지원청-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양창용
  • 승인 2024.02.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지역 생태전환 환경교육 기반 조성 노력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0일 10시 보령교육지원청에서 보령지역 생태전환 환경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신광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환경교육 사업을 주관하고,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사업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두 기관은 ▲ 환경사랑 미래교육 한마당 및 탄소중립 확산 실천대회 공동 개최 ▲ 환경 관련 공동체 상영회 공동 추진 ▲ 학생생태시민위원회 및 학생기자단 활동 지원 ▲ 기타 학교환경교육 관련 행사 협조를 약속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그간 충남교육청 환경교육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환경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매년 환경교육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이를 더욱 강화하고자 환경 관련 기관과 연대하여 보령 지역에서 환경 사업을 지속 실천하고 있는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식을 갖게 되었다.

백정현 교육장은 “보령교육지원청과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협력하여 보령지역의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가능발전을 힘써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오늘 업무협약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푸른 보령을 만들고, 우리 학생들이 생태시민으로 무럭무럭 성장하는 밑거름으로 쓰여지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