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교육지원청, 청룡의 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을 그리다
보령교육지원청, 청룡의 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을 그리다
  • 양창용
  • 승인 2024.01.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이 보령의 미래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며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을 교육비전으로 설정하고 보령교육공동체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5가지 정책사업과 2가지 중점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 먼저 보령교육 중점사업으로 첫째, ‘보령 독서인문교육 강화「친구와 함께 책나들이」’을 선정하여 책 읽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이끎학교와 도서관 연계 독서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독서인문교육 지원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지원단, 관촌문학제 운영, 인문학 콘서트, 학교 안팎 인문학 교실 지원 등 학생 문해력 신장을 위한 다채로운 책나들이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

둘째, ‘깨끗한 오늘, 더 행복한 내일을 위한 환경교육’ 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보령만의 특색인 ‘바다’, ‘에너지’, ‘문화재’를 주제로 한 환경 중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중점사업 이외의 주요 사업으로 첫째, ‘학력향상을 위한 맞춤학력 책임교육 강화’을 계획하고 있다. 기초를 세우는 다각적 학력 지원을 위한 보령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과 온채움시스템 활용 통합 지원을 강화하고, 개인별 맞춤형 학력 집중 지원을 위해 책임교육학년제, 난독증 학생 지원 프로그램, 원어민 활용 영어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자신의 삶을 주도하는 학력 성장을 위한 온생각시스템 활용과 기초, 교과, 진로, 디지털 문해력 신장을 적극 지원하여 맞춤학력 책임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둘째, ‘2기 행복교육지구사업과 혁신교육 내실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2019년부터 지난 5년간 추진된 1기 행복교육지구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2024년 3월부터 다시 3년간 추진되는 2기 사업을 운영하면서 보령의 건강한 마을교육생태계 조성과 학교혁신문화 확산에 집중할 것이다. 더불어 학교혁신문화 확산을 위한 교원 배움자리, 보령혁신교육협의회 운영 등을 통해 혁신교육을 더욱 내실화할 것이다.

▣ 셋째,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신규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신규 저경력 교사의 학교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해 상담 기법과 대화, 학급경영, 학교업무 등 학교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실질적 주제별 연수를 지원하고, 보령지역 이해와 정책 지원을 위한 향토탐방 마을교육 연수를 적극 추진하여 신규 저경력 교사 상호 간의 소통과 보령지역 이해 증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 넷째,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는 유아특수교육 내실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미래유아교육 지원 사업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장애공감교육, 인권보호교육,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이와 같은 주요사업 추진을 통해 학생 문해력, 참학력 신장에 기여하고, 학교와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학교혁신 문화 확산을 주도할 것이다. 또한,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보령 생태시민 육성과 신규 저경력 교사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고, 양질의 유아, 특수교육지원 등을 통해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 실현이 강화될 것이다.

백정현 교육장은 “새로운 청룡의 해에도 ‘보령교육이 보령의 미래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학생의 성장 발달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라며,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 교육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확대할 것이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