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교육지원청, 2023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MMPI-2/A 이해와 활용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2023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MMPI-2/A 이해와 활용 연수
  • 양창용
  • 승인 2023.12.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지난 6일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3 Wee프로젝트 역량강화를 위한「MMPI-2/A 이해와 활용」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조성근(충남대 심리학과 교수)을 초빙하여 MMPI-2/A에 대한 이해와 활용에 대한 사례중심 연수로 진행되었다.

MMPI-2/A는 개인의 성격․심리적 특성과 정신 건강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사용된다. 다양한 성격 특징, 정신 건강 문제, 사회적 상호작용 및 태도 등을 다루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리 상담, 정신 건강 평가, 진단, 임상 연구 등에 널리 활용되는 심리검사 도구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MMPI-2/A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실제 프로파일을 토대로 이를 어떻게 해석하고 상담해야 하는지를 다뤘다. 프로파일을 보며 다양한 형태의 코드 타입을 접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방식을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실제 프로파일을 보며 해석해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니 어렵게만 느껴졌던 MMPI-2/A에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