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 성주초, 성주골 가을 빛 오색 꿈 보배행복 진로한마당
보령 성주초, 성주골 가을 빛 오색 꿈 보배행복 진로한마당
  • 양창용
  • 승인 2023.11.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초ㆍ미산초ㆍ개화초ㆍ온 마을이 함께한 성주 마을축제

 

성주초등학교(교장 안윤현)는 15일(수) ‘2023학년도 성주골 가을빛 오색 꿈 보배행복 진로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성주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마을축제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미산초등학교, 개화초등학교, 성주산골, 녹수청산농원 등 다양한 마을 기관이 함께 모여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진로마당, 온 마을 체험마당, 작은 학교 연계 마당 등 10개 부스로 진행되었다. 진로마당에서는 캘리그라피 디자이너 체험, 친환경 전문가, 마라카스 연주자, 와플 만들기 체험, 나는야 파티쉐, 우리는 내일의 과학자 등 다양한 직업체험이 가능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온 마을 체험마당에서는 성주산골 체험농장의 청소년기 여드름에 좋은 어성초 비누 만들기와 녹수청산농원의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감기 예방에 좋은 도라지 배청 만들기 활동이 운영되었고, 작은 학교 연계 마당에서는 미산초등학교의 전통 놀이와 개화초등학교의 인성 협동 한마당이 운영되었다.

행사에 체험 부스 운영자로 참여한 6학년 이00 학생은 ‘여러 가지 부스 체험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또한, 친구, 동생들과 함께 띠앗활동을 하다 보니 좀 더 가까워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 더욱 재미있고 뿌듯한 시간이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안윤현 교장은 “진로한마당 축제를 통해서 성주초등학교 꿈동이들이 자신이 관심을 갖고 좋아하고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자신의 소질을 갈고 닦아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여 꿈을 이루어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