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대응능력 증진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15일(수) 전교생,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주포소방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화재 예방 및 화재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재난 대응능력을 키워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합동소방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119신고와 인명 대피훈련, 소화기·소화전을 이용한 초기 화재 진압훈련,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교육, 교내 생활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발생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훈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실제 불이 났을 때 대피하는 방법을 잘 알게 되었으며, 소중한 목숨과 재산을 송두리째 앗아가는 무서운 불이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불조심을 습관화해야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안전교육 담당 교사는 “재난 및 안전사고는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훈련을 통해 스스로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며 “이번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을 숙지함으로써 재난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시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