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 주산초, 주산 독도 외교사절단, 대만으로 가다 - 2023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 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학습 실시
보령 주산초, 주산 독도 외교사절단, 대만으로 가다 - 2023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 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학습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3.11.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산초등학교(교장 장경호)는 6일(월)부터 11일(토)까지 5학년을 대상으로 대만 운리시에 위치한 Wenya초등학교와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주산 독도 외교사절단, 대만으로 가다’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세계인으로서의 견문을 넓히고 역사 교류 체험학습을 통해 독도 사랑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주산초등학교 학생들은 5박 6일 동안 Wenya초등학교 교류 수업을 시작으로 운린시 푸텐 사원, 챠오티안 사원과 용산사, 중정기념관, 국립국부기념관, 국립고궁박물관 등을 방문·체험했다.

더불어, 문화교류의 시간으로 Wenya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한복과 전통놀이를 소개하고 독도 외교사절단 활동으로 독도의 의미와 독도 속 생태계를 알렸다. 이 외에도 보물찾기와 티볼 게임을 함께 하며 대만 학생들과 우정을 나누었으며, 기념식수를 심는 행사를 통해 두 학교의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약속을 다짐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김○○ 학생은 “대만 친구들과 전통 놀이도하고 보물찾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어요” 라는 소감을 남겼다.

주산초등학교는 다양한 해외 문화 체험을 통해 세계문화의 다양성을 알고 세계 시민역량을 강화해 세계로 나가는 주산초등학교 학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