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 송학초, 버스 안에서 재미있게 성을 배워요!
보령 송학초, 버스 안에서 재미있게 성을 배워요!
  • 양창용
  • 승인 2023.11.1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버스체험관 성교육 실시

송학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10일(금)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버스체험관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충남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체험센터와 연계하여 45인승 이동형 체험버스를 이용해 초등학생의 발달 수준에 특화된 성교육과 성인지적 인권통합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유치원 앞 주차장에 설치한 이동형 체험 성교육 버스 안에서 실시된 이 날 교육은 우주 속의 나, 생명의 탄생, 소중한 우리 몸, 알쏭달쏭 사춘기 등의 주제로 오감을 활용한 체험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며 건강한 성교육 발달에 도움을 제공했다.

학년군별 1~2학년 학생은 생명 탄생의 신비, 소중한 나의 친구들에 대해 알아보기, 좋은 느낌과 싫은 느낌을 구별하여 성범죄에 대해 알아보았고 3~4학년은 생명 탄생, 성폭력 예방 감수성 키우기, 태동 체험하기 등을 5~6학년은 임부복 벨트 체험하기, 우린 모두 소중해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임부복 체험을 하고 어머니의 고생을 알게 되어 더 잘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를 소중히 여기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라고 말했다.

김미정 교장은 “이번 교육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신과 타인을 존중할 줄 아는 건강한 가치관을 확립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건강한 성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