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0 (월)
천북면 커뮤니티센터 내 찜질방 시범운영 실시
천북면 커뮤니티센터 내 찜질방 시범운영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3.11.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예산 부족으로 미운영된 찜질방 시설, 적극행정과 민관협업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가

 

천북면(면장 강춘아)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된 천북면 커뮤니티센터 내 찜질방을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시범운영은 지역주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이고, 찜질복 및 수건은 개인 지참해야 한다.

천북커뮤니티센터는 지난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 선정돼 36억 5,400만원, 연면적 980.26㎡ 지상 2층규모로 조성되어 1층 다목적실(대강당), 2층 문화교실, 에어로빅장, 헬스장, 찜질방 등을 갖추었지만 찜질방은 운영예산과 인력부족으로 2년간 운영되지 못하였다.

천북면에서는 주민들의 숙원인 찜질방 이용을 위해 머리를 맞대었으며, 천북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운영위원회에서 예산이 없어 주도적으로 운영이 어려운 점에 착안하여, 보령시로부터 지난 7월 시설을 관 주도로 인수받고 천북면석탄회기금위원회와 민·관 협업을 통해 시범운영을 위한 인력을 확보하고 첫 개장을 결정하였다.

강춘아 천북면장은 “천북커뮤니티센터 내 찜질방 이용은 천북면민의 오랜 숙원사항이었다. 그간 운영주체, 운영예산 등을 사유로 운영되지 못하다가 이번에 천북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운영위원회와 협의를 통해 본격적인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그간 불완전하게 운영되었던 천북커뮤니티센터가 지역민의 문화, 복지,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찜질방은 지난 1일 첫개장 이후 평일 운영 5일간 총 95명, 일평균 19명이 이용하며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시설 점검 및 운영상 문제점을 발굴, 개선하고 찜질방 이용객들의 보다 높은 만족도를 위해 자유로운 의견을 받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불편한 점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