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 남포초, 미래로 가는 꿈을 배우고 나눠요
보령 남포초, 미래로 가는 꿈을 배우고 나눠요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3.11.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진로융합 배움나눔의 날 프로그램 참여

 남포초등학교(교장 김인숙)는 8일(수)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에서 이루어지는 ‘진로융합 배움나눔의 날’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사회의 변화를 예상하고 문제를 인식하여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체험으로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진로융합교육원에 도착하여 대강당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체험 프로그램의 활동이 운영되었다. ‘미래로 가는 꿈을 배우고 나누다’라는 주제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진로융합활동 중에서 의료 분야에 관심이 많은 5~6학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소외된 곳에 새 생명을’ 주제관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의료 장비와 기술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의 변화를 예상해보며 체험을 시작하였다. 맞춤형 의료장비, 뇌, 신경과학, 로봇 수술 프로그램을 친구들과 협력하여 체험하며 다양한 분야의 의료 기술 발달에 대해 알아보았다.

진로융합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김○○은 “로봇을 이용한 수술이 신기했다. 생명을 구하기 위한 연구가 계속되고 기술이 발전하고 있으니 미래에는 누구나 치료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훌륭한 의사가 되어 아픈 사람들을 돌보고 싶다” 라고 말했다.

이번 진로융합 프로그램 체험이 인구구조의 변화와 기술발전으로 직업세계의 변동성이 커지는 미래사회에 적응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복합 문제 해결 능력, 비판적 사고, 창의력, 협업 능력 등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