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나선다
보령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나선다
  • 양창용
  • 승인 2023.11.0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가는 날 확대 운영, 모바일 보령사랑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추진 등

 

보령시가 지역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나섰다.

먼저 시는 ‘전 직원 전통시장 가는 날’을 기존 월 1회 이상에서 2회 이상으로 확대 운영하고, 전통시장 행사 및 중앙시장 특성화 시장 육성사업 프로그램에 적극적 참여하는 등 매출 증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령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구매와 이용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내에서 모바일 보령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시 5% 캐시백(설·추석 명절이 포함되는 달 10%)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아울러 외식업소 9개소, 이미용업 6개소, 숙박업 1개소 등 착한가격업소 16개소에 대한 이용을 장려하고 적극적인 홍보도 나설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로는 ▲남촌별미 ▲판교수정냉면 ▲새벽식당 ▲찬찬찬 황태촌 ▲유진식당 ▲은성식당 ▲주포정육점한우마을 ▲빙그레분식 ▲롤큰롤초밥전문점 ▲광국이용원 ▲함세미용실 ▲장수이용원 ▲은하미용실 ▲봉당이용원 ▲성은헤어샵 ▲신정여관이 지정돼 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이용 실적 및 다양한 시책 추진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 등 연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 전통시장 이용뿐만 아니라 경영혁신 사업과 시설 현대화 사업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