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바른삶 지킴이’ 한내꿈틀이의 이웃나눔 환경사랑 실천의 날
‘바른삶 지킴이’ 한내꿈틀이의 이웃나눔 환경사랑 실천의 날
  • 양창용
  • 승인 2023.11.0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내교육가족과 함께하는 『듬뿍 담뿍 사랑나눔장터』

한내초등학교(교장 이관복)는 3일(금) 학부모, 학생, 교직원 모두가 아,나,바,다 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생활에서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과의 나눔에 앞장서고자 『듬뿍 담뿍 사랑나눔장터』를 오전에 열었다.

이번 『사랑나눔장터』도 10월 학부모 다모임 협의를 통해 운영 계획을 세운 후 준비와 당일 운영 등을 함께 할 학부모님과 지역기관을 모집하였다. 한내 교육가족 모두는 10월 23일부터 11월1일까지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모은 후 장터에서 교환할 수 있는 물건과 그렇지 않은 물건으로 분류하였다.

장터 전날인 11월2일 오후 학부모님들은 체육관에 판매 부스별로 기부받은 문구·도서류, 패션의류, 생활용품, 완구(장난감)류 등으로 정리하여 가격을 매기고 야외에서는 어린 학생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 코너를 꾸미며 한층 분위기를 높였는데 특히 하꿈돌봄센터에서 와플 코너를 맡아 운영해 주시면서 지역사회에 나눔과 사랑이 함께 하는 마음을 더욱 다질 수 있었다.

2학년 양윤아 학생은 “우리 집에 안 쓰는 물건이 많아서 사랑나눔장터에 가지고 왔는데 친구들은 내가 가지고 온 물건이 좋다고 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라고 말했다.

『사랑나눔장터』에서 한내 꿈틀이들이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절약하는 습관을 기를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환경보호와 사랑 나눔의 의미를 마음에 담으며 바른 삶을 배우며 미래 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