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교육지원청, 2023 자살예방 및 위기대응 담당자 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2023 자살예방 및 위기대응 담당자 연수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3.10.3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5일(수) 관내 초·중 ․ 고 자살예방 및 위기대응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자살예방 및 위기대응」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학생 이해와 문제행동에 대한 대처방안’ 을 주제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례와 방안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자살 및 자해 시도의 유형별 원인과 대처방안, 학교 위기 개입 체계를 실효화할 수 있는 방안과 위기 사안 예방을 위한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하여 다루었다.

또한, 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는 초·중 ․ 고 자살예방 및 위기대응 담당자들의 실제 사례를 듣고 어려움에 공감하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직간접적으로 가까운 사람의 상실을 경험한 경우, 트라우마를 가진 학생들에게 진행할 수 있는 애도 상담 과정에 대한 연수도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초·중 ․ 고 자살예방 및 위기대응 담당자들은 “학생의 위기 상담에 대한 실질적인 연수여서 유용하다”,“실제 사례를 들어 구체적인 내용 중심으로 연수해주니 현장에서의 적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선생님들의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면밀한 관찰, 상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