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 청보초, 인문학이 있는 가족사랑 별축제
보령 청보초, 인문학이 있는 가족사랑 별축제
  • 양창용
  • 승인 2023.10.2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사랑캠프, 인문학이 있는 별축제 운영

 

청보초등학교(교장 박영순)는 25일(수) 인문학이 있는 가족사랑 별축제를 실시하였다.

가을학교 주간에 실시한 본 프로그램의 1부에서는 가족사랑 캠프 시간으로, 학생들과 가족들이 학교에서 함께 저녁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생은 “학교에서 가족들과 함께 저녁을 먹으니 기분이 색다르고 기뻤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가족사랑 캠프에서는 일회용품 사용 지양, 발생한 쓰레기는 가정으로 가져가기 등으로 「탄소중립 365」 또한 잊지 않고 실천하였다.

2부에서는 인문학이 있는 별축제가 진행되었다.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별자리 이야기’는 청보관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과 가족들 모두 다양한 별자리의 유래와 이와 관련된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또한, 학년별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는데 1․2학년은‘태양광 별자리 무드등 만들기’와‘반짝반짝 태양계 행성 목걸이 만들기’, 3․4학년은‘반짝반짝 광섬유 별자리 무드등 만들기’와‘LED 별자리 조명등 만들기’, 5․6학년은‘LED로 만들어보는 나만의 별자리’,‘별자리 나무액자 만들기’의 부스체험이 진행되었다.

박영순 교장은 “가족사랑 캠프와 별자리 관측 모두 학생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니다. 이런 특별한 경험들이 나중에 학생들의 소중한 추억의 일부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청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부모회와 학생회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