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장애학생 문화․예술 교실’을 통해
보령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장애학생 문화․예술 교실’을 통해
  • 양창용
  • 승인 2023.10.2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소질과 재능 발굴에 앞장서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0~11월 중 10회기에 걸쳐 특수교육대상자가 배치된 중학교, 고등학교의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학생 문화․예술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찾아가는 장애학생 문화․예술 교실’은 장애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의 소질과 재능을 발굴하고, 진로 연계 교육과 여가 생활을 다양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장애학생에게 동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해 주어 교육적 통합을 이룩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운영 프로그램은 글라스 아트 거울 만들기와 프리저브드플라워 소재리스 만들기로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령중학교 조◯◯◯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문화․예술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거웠고, 새롭게 접하는 공예활동이 즐거웠다. 앞으로도 친구들과 소통하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문화․예술 활동 경험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일상생활 또는 다른 교과 등과 융합시켜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능력을 개발할 수 있어 교육적 의의가 있다. 앞으로 장애학생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장애학생의 진로 연계 교육과 여가 생활의 다양화에 우리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