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시, 제2회 일자리실무협의회 개최… 내년도 일자리 신규시책 사업 논의
보령시, 제2회 일자리실무협의회 개최… 내년도 일자리 신규시책 사업 논의
  • 양창용
  • 승인 2023.10.1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산업체, 교육기관, 취업기관 참여

 

보령시는 지난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인재의 관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제2회 일자리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일자리실무협의회는 관내 산업체와 교육기관, 취업기관 등이 함께 모여 효율적인 일자리 연계 방안을 실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회의에는 김동일 시장과 일자리실무협의회 위원 18명이 참석했다.

회의안건으로는 하반기 주요 일자리 사업 안내와 2024년 일자리 신규시책 사업이 다뤄졌으며, 회의안건에 대한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2024년 일자리 신규시책으로는 ▲주민 손으로 가꾸는 보령의 정원, 보령의 공원 ▲그린바이오&푸드테크 창업 지원사업 등이 제시됐다.

‘주민 손으로 가꾸는 보령의 정원, 보령의 공원 사업’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의 조경기능사 및 정원관리사 육성과정 배출 인력과 자격증을 소지한 중장년에 보령시 공원과 정원의 수목 관리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그린바이오&푸드테크 창업 지원사업’은 지역 특산물 등을 활용한 푸드테크 청년 창업자들에 사업화 지원금, 창업자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앞으로도 관내 산업체 및 학교와 연계한 이·전직 특화교육, 일자리 매칭 지원 등 성공적인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추진하는 정부정책에 따라 보령시도 지방투자 핵심 거점인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통해 신성장 산업생태계를 조성해나가고 있다”라며 “양질의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기업, 구직자 간의 취업 연계의 장을 마련하는 등 보령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