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해경, 강력범죄 신속대응팀 운영‘묻지마 범죄’ 예방에 총력
보령해경, 강력범죄 신속대응팀 운영‘묻지마 범죄’ 예방에 총력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23.09.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양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제압술 교육 시행

 

보령해양경찰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급부상한 ‘묻지마 범죄’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강력범죄 신속대응팀을 구성하였으며, 오늘(26일) 경찰서 대강당에서 현장 경찰관을 대상으로 흉기소지자 제압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연안 여객 터미널·해안가 관광지 ·다중이용선박 등 다중 밀집 지역 등에서 불특정 다수에 대한 이상동기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에 대비해 수사·형사, 파출소 경찰관으로 구성하여 운영하며, 묻지마 범죄 발생 시 신속하게 현장에 출동해 범인을 검거하게 된다.

이를 위해 보령해경은 효과적인 범인 제압과 검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테이저건·삼단봉 등을 활용한 체포·진압술 교육 등 주기적으로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하고 여객선 터미널 등 유관기관과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해 범죄가 발생하면 즉각 현장에 출동할 방침이다.

보령해경 관계자는“묻지마 범죄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수·형사, 현장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교육을을 진행할 방침이다”라며“강력범죄 신속대응팀 운영을 통해 다가오는 추석 연휴 여객선 터미널과 해안가 등 관광명소에서 국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해양치안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