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소방서, 벌초기간‘벌 쏘임’주의 당부
보령소방서, 벌초기간‘벌 쏘임’주의 당부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3.09.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서장 강윤규)는 6일, 다가오는 추석 명절 벌초하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벌쏘임’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추석이 있는 9월에는 벌이 산란하여 개체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벌이 민감한 시기로 벌초 때 예초기 소음과 진동, 매연 등은 벌을 자극할 수 있어 위험이 크다고 전했다.

또한, 벌에 쏘일 경우 두드러기, 호흡곤란 등의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사람에 따라 인두·후두·기도 위쪽이 붓게 되면 쇼크가 일어나 최악의 경우에는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이에, 소방서에서는 벌 쏘임을 예방하기 위해 △벌초 전 주변에 벌집이 있는지 확인 △진한 향수 사용 금지 △검정계열 옷 착용 금지 △챙이 넓은 모자 착용 등의 안전 수칙을 안내했다.

더불어, 벌에 쏘였을 경우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과민성 쇼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119에 즉시 신고 후 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까지 벌침 쏘인 부위를 깨끗한 물로 씻은 후 얼음주머니 등으로 찜질해야 한다.

강윤규 소방서장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많은 분들이 벌초를 계획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벌초 전 벌 쏘임 사고 안전수칙과 대처법을 숙지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