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취업 고민,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가 풀어드립니다.
취업 고민,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가 풀어드립니다.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3.09.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구직자 역량 진단→심층경력설계→맞춤형 취업지원」 종합서비스 제공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최경호)은 올해 8월부터 취업 정보‧역량이 부족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지원하는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은 인공지능(AI) 기반 직업역량진단 시스템인 잡케어(「Job care」)를 활용하여 구직자가 희망하는 직업과 현재의 보유 역량 간의 차이를 분석하고 취업 가능한 일자리, 자격증, 직업훈련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ㅇ 1:1 심층 상담을 통해 중장기 관점의 경력개발로드맵 설계 지원, 단계적인 목표에 따라 직업훈련, 취업 의욕 고취 프로그램 등으로 적극 이행을 유도하여 취업역량을 높이고 이후 적합한 일자리에 집중적으로 연결하는 종합 취업지원서비스이다.

ㅇ 사업 참여자에게는 보령고용복지+센터의 전문 상담원이 배정되어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클릭닉 등을 제공하며, 구직 의욕 제고 및 취업 준비가 필요한 경우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취업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보령고용센터는 실업급여 수급자 중 적극 구직 희망자, 청년 구직자, 심층상담 및 취업컨설팅이 필요한 일반구직자를 대상으로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을 추진 중이다. 취업이 힘들어 고민 중인 구직자나 경력개발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ㅇ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보령고용복지+센터 3층 취업도약룸을 방문(또는 전화 041-930-6258) 후 초기 상담을 거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보령고용센터 박정연 소장은 “지역에서 취업에 고민인 구직자들이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에 참여하여 취업 역량을 높이고 경력개발로 이어져 더 나은 일자리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