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체험 프로그램 한국 잡월드 방문
보령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체험 프로그램 한국 잡월드 방문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3.08.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23일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하였다.

한국잡월드에서는 학업 중단 청소년과 중단 위기 학생들에게 건전한 직업 가치관 형성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커리어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에 참여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와 자립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꼈던 진로 문제에 대해 탐색하고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이 마련 되었다.

보령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진로해석상담서비스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개별적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본인이 희망하는 체험실 선택을 통하여 생명공학연구소, 미래환경연구센터, 패션디자인실, 그래픽디자인회사, 미술치료실, 과학수사센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체험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내가 나를 많이 몰랐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보령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더 견문을 확장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료문의: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935-13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