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 청보초, 배움가득 열정가득 여름방학 창의융합 캠프!
보령 청보초, 배움가득 열정가득 여름방학 창의융합 캠프!
  • 양창용
  • 승인 2023.07.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보초등학교(교장 박영순)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5일간 여름방학 창의융합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학년별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1~2학년 대상 프로그램과 3~6학년 대상 프로그램을 나누어 실시하였다.

1~2학년은 보드게임과 한자 놀이, 속담 퀴즈 활동을 통해 기본 소양을 배웠으며, 뉴스포츠와 에어바운스 활동, 전통 놀이 활동으로 협응력 발달을 꾀하였다. 또한, 전인적 발달을 위해 민화 체험, 도예 체험, 프라모델 체험, 레진 아트 체험을 하였으며, 문화체험으로 1~6학년 학생 모두 영화관에 방문하여 영화를 감상하였다.

3~6학년은 영어 프로그램에서 여름과 관련된 단어와 문장을 게임으로 학습하고, 직접 팥빙수를 만들어 보면서 팥빙수와 관련된 영어 표현을 익혔다. 독서 프로그램에서는 우리 나라의 설화를 읽고 관련된 활동을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설화와 얽힌 민화를 직접 그려보고 벽시계를 만들어 장식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놀이 체육과 레크레이션, 에어바운스 체험 활동을 하였으며, 3d펜과 로봇 코딩, 레고 코딩 활동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발판을 다졌다.

이와 더불어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환경 작가와의 만남, 친환경 과일 식초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건전한 직업의식의 확립을 위해 샌드쿠키 만들기, 친환경 비누 및 슬라임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였다.

여름 방학 창의융합캠프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캠프에 참여하지 않았으면 집에만 있었을 텐데 여름 방학 캠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 라며 “이러한 다채로운 활동들이 나의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