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 청보초, 폐우유갑 재활용으로 탄소중립 실천해요!
보령 청보초, 폐우유갑 재활용으로 탄소중립 실천해요!
  • 양창용
  • 승인 2023.07.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탄소중립 시범학교

 

청보초등학교(교장 박영순)는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폐우유갑 재활용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폐우유갑 재활용은 지난 2021년, 폐우유갑이 재활용만 잘하면 최고급 펄프로 고급 화장지의 원료가 될 수 있지만 폐지와 함께 버려지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을 알게 되면서부터 시작되었고 지금까지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3월부터 청보초등학교 전교생은 매일 우유를 마시고 깨끗이 씻어 말린 후 펼쳐서 모은 우유팩 2,400개를 청라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여 재활용 휴지 60개로 교환함으로써 지구환경 살리기를 실천하는 뿌듯한 시간을 가졌다.

우유갑 재활용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우유갑 재활용이 쉽지 않았지만 저의 작은 실천으로 아파하는 지구를 살릴 수 있어서 기뻐요” 라고 소감을 전했고, 6학년 학생은 “앞으로는 우유갑 모으기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도 함께 실천할래요” 라며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의지를 다졌다.

청보초등학교는 우유갑 재활용과 같이 생활 속 실천 중심의 탄소중립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며 학생들이 생태 환경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