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소방서, 무더위 속 온열질환 주의 당부
보령소방서, 무더위 속 온열질환 주의 당부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3.06.2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서장 강윤규)는 여름철 폭염이 연일 지속되는 가운데 온열질환 주의를 당부하고 온열질환의 예방 방법을 안내한다고 전했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온열질환자는 21년 80명, 22년 90명, 23년 122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올여름은 지난 10년보다 평균기온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어 무더위로 인한 온열질환에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온열질환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열사병의 주요증상으로는 △강하고 빠른 맥박 △중추신경 기능장애(의식장애 또는 혼수상태) △메스꺼움 및 어지럼증이 발생한다.

또한, 열사병이 의심되는 경우 119에 즉시 신고 후 △환자를 시원한 장소로 옮기기 △환자의 옷을 느슨하게 하기 △환자의 몸에 물을 부어 열 식히기 등의 응급조치가 필요하다.

특히 노약자나 만성질환자 등의 취약자는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하며, 일반인도 야외활동 시 수분 섭취를 꾸준히 해야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온열질환 예방에 노력해야 한다.

이에 보령소방서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온열환자 대응을 위해 구급대와 펌뷸런스 출동 대원의 폭염 대응 구급장비를 확충하고, 본서 휴게실과 4곳의 외곽센터에‘무더위 쉼터’를 운영 중에 있다.

강윤규 소방서장은 “온열질환 발생 시 119 신고와 신속한 대처가 가장 중요하다”라며 “폭염 특보 시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야외활동을 할 경우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