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시의회 추보라 의원, “아이들이 주체가 되는 놀이터 조성해야”
보령시의회 추보라 의원, “아이들이 주체가 되는 놀이터 조성해야”
  • 양창용
  • 승인 2023.04.11 14: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50회 임시회 5분 발언, “요즘 세대 놀이문화에 적합한 놀이터 필요”

- “전문가 포함된 어린이 정책협의체 구성, 공공형 실내 놀이터 조성” 제안

 보령시의회 추보라 의원은 지난 10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보령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을 제안했다.

추 의원은 “보령시 미래세대인 0세에서 12세까지 인구는 올해 2월 기준으로 총 7,416명으로, 이들이 가고 싶은 놀이터 조성과 개선에 공을 들여야 할 시점”이라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어, “보령시 어린이놀이터에는 시소나 미끄럼틀, 조합놀이대 등의 틀에 박힌 놀이기구밖에 없고, 요즘 세대의 놀이방식이나 놀이문화에 적합한 놀이터라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남 순천의 ‘기적의 놀이터’와 전북 군산의 ‘공공놀이터 개선’ 사례를 제시하며 발전방안을 제안했다.

추 의원은 “총 7곳의 기적의 놀이터는 언덕, 비탈, 계단 등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재미와 도전,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주제형, 테마형 놀이기구를 설치해 어린이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면서, “수혜자인 어린이가 주체가 되고 행정과 시민, 전문가의 오랜 협치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또한, “군산시는 전국 최초 놀이터 환경진단 방법을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군산시 놀이터 지도를 작성해 놀이터 개선을 추진한 결과, 놀이활동가 양성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아동 행복 실현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보령시를 위해서는 출산 장려 정책뿐만 아니라 교육, 체험, 놀이를 위한 정책과 공간이 필요하다”며, “주민과 어린이, 교육기관, 전문가 등이 함께하는 어린이 정책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덧붙여, “어린이들의 욕구를 충족하는데 필요한 시설 등에 대한 검토와 실태조사 진행하고, 유휴공간을 활용한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보라 의원은 끝으로, “아이들은 즐겁게 놀아야 행복하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은 모두를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과 같다”면서, 집행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정놀이터 2023-10-20 23:27:09
아~~~그래서 요즘 보령시 놀이터 전부를 대공사중이시군요?
대체 놀이터 하나당 그 수많은 예산을 쓰는건 보령시민들은 아실려나?
예를들면?
동대동 메가커피 골목 거기!
그게 10억 조금 덜 들었지? 다른 놀이터 비용들도 좀 공개하자.
대체 산림과 공무원분들 대~~단 해요!
담당 공무원분도 시험본 공무원이 아니라죠? 그 와이프분도 기능직이시고!
거기다 그분의 남동생도 기능직이라죠?
아참! 여동생은 공무직이시던데!
대체 어떻게 하면 5급이 될 수 있는거에요?
놀이터 하나당 10억 가까이 들이면 올라갈 수 있는 자리인건가요? 궁금해요.
보령시 각 놀이터마다 공사비 공개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