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 한내여중, 함께! 즐겁게! 행복한 학교로!
보령 한내여중, 함께! 즐겁게! 행복한 학교로!
  • 양창용
  • 승인 2023.03.2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1학기 학부모상담 및 학교설명회 개최

 

한내여자중학교(교장 김미희)는 22일(수) 저녁 6시 30분에 약 130여명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2023학년도 1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상담 및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 설명회를 시작하며 김미희 교장은 ‘함께! 즐겁게! 알찬 한내교육’이라는 비전을 공유하고 미래를 꿈꾸며 함께 성장하는 한내인으로서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꿈터인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장의 경영 의지를 밝히며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줄 것을 부탁하였다.

이어 1학기 학사 일정과 각종 행사를 안내하였고 교권 침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3학년 진로 연계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 등의 각종 연수가 진행되었다. 또한 E-알리미 서비스 가입 및 사용 안내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직접 설치해보는 활동을 통해 신속 정확하면서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가정통신문을 전달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연수가 끝난 뒤에는 교실로 이동하여 담임 선생님과 상담을 하며 심층적으로 자녀의 학교 생활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총회에 참석한 1학년 김00의 학부모 안00은 “중학교를 보내고 막연히 불안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한 설명을 듣고 담임선생님을 만나고 나니 안심이 된다” 라고 하였으며 2학년 백00의 학부모 정00은 “학교 교육과정이 이렇게 세심하면서 방대하게 운영되고 있는 줄 몰랐다” 라며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더욱 신뢰가 생겼다” 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