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취업으로 가는 길! 국ㆍ취ㆍ로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립니다.
취업으로 가는 길! 국ㆍ취ㆍ로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립니다.
  • 양창용
  • 승인 2023.03.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한달 간 국민취업지원제도「집중 홍보의 달」운영
- 가족수당 신설, 조기취업성공수당 확대 등 실질적인 도움 제도 마련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최경호)은 더 많은 지역민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해 꼭 필요한 고용서비스를 받아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3월을「집중 홍보의 달」로 운영하여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노동시장에 처음 진입하려는 청년, 경력단절여성, 장기구직자 등의 취업을 지원하는 한국형 실업부조로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소득‧재산 요건에 따라 생계지원(구직촉진수당)도 병행하는 제도이다.

참여자는 직업심리검사를 받고 본인의 적성과 특성에 맞는 직업군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일·경험프로그램과 직업훈련 등을 통해 직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전담 상담사와 함께 적합한 기업을 알아보고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등을 통해 구직기술도 익힐 수 있다.

〔Ⅰ유형〕참여자가 구직활동을 성실히 이행하면 구직촉진수당(월 50만원×6개월)을 지급하며, 올해부터는 미성년자, 고령자, 중증장애인인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가족수당(1인당 월 10만원, 월 40만원 한도)을 추가로 지급하여 참여자가 생계부담을 덜고 구직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참여자가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통해 빨리 취업한 경우와 취업 후 장기 근속하면 추가적인 수당도 지원함으로써 취업 의욕을 높이고 근속을 유도하고 있다.

최경호 보령지청장은“국민취업지원제도는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참여자들이 직업능력과 구직기술을 향상할 수 있고 취업에 성공하도록 하는 정말 도움이 되는 제도”임을 강조하며 “「집중 홍보의 달」운영을 통해 취업지원이 필요한 분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실화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희망자는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 또는 온라인(www.work.go.kr/kua)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관할 고용센터(보령, 홍성, 부여, 서천고용센터)

더 많은 국민들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3월 한 달간 집중 홍보!

홍보 콘텐츠 공모전: 3.6.(월)~4.14.(금)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3.6(월)부터 6주간 개최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거나, 참여자 본인이나 지인의 참여 후기를 잘 담아낸 콘텐츠라면 동영상, 웹툰, 인포그래픽 등 어떤 형식도 관계없으며,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5명, 장려상 20명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노트북, 무선이어폰 등 상품 수여와 함께 '23년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서포터즈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http://www.ku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