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최대윤 ‘더 키우는 보령수협’ 조성 출사표
최대윤 ‘더 키우는 보령수협’ 조성 출사표
  • 양창용기자
  • 승인 2023.02.20 09:04
  • 댓글 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 중부권 최고의 보령수협 자부심으로 ‘돈 되는 수산’ 약속

‘고향사랑기부제’ 및 ‘후쿠시마 원전수 배출’ 위기 대응 선택과 집중 강조
최대윤 보령수협 출마자

 최대윤 전 보령수협조합장이 오는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 보령수협조합장 선거에 ‘더 키우는 보령수협’을 제시하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대윤 보령수협 출마자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보령수협조합장 출마를 공식화 하고 ‘안정된 수협’에 ‘강한 일꾼’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돈 되는 수산’으로 서해 중부권 최고의 보령수협의 자부심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전 보령수협조합장을 역임했던 뚝심 있는 경영능력으로 경제사업 추진과 안정된 재정건전성 확립으로 조합원 소득과 복지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는 것이 최대윤 출마자의 약속이다.

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등에 대한 위기 대응에 나서 ‘미래 먹거리’가 수산업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다.

또, ‘다둥이 정책’과 ‘조합원 장학금’ 확대 시행으로 더 안정적인 고용보장과 복지혜택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열린 경영’과 ‘풍성한 수산자원 조성’의 안정화 비전도 제시했다.

최대윤 보령수협조합장 출마자는 현재 보령수협을 ‘변화’와 ‘개혁’이 아닌 ‘안정’에 초점을 둔 정책추진을 강조하고 ‘찾아가는 수협 민원실’, ‘보령수협 누리집 개선’, ‘치어방류 및 어장정화사업 지속 추진’ 등을 내걸었다.

최대윤 출마자는 “지금 보령수협은 개혁과 변화의 대상의 아닌 더 안정적 운영을 통한 어업인들의 소득과 복지 향상에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할 때”라면서 “8천 여 조합원들이 주인인 보령수협을 이끌어 갈 검증된 후보가 누구인지는 조합원들의 판단에 맡길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 키우고, 더 성장시키기 위한 강력한 리더십으로 서해 중부권 최고의 보령수협의 자부심을 지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대윤 출마자는 군산대학교 산업대학원을 졸업(이학석사)하고, 전 보령수협 조합장과 중앙수산조정위원, 민주평통보령시협의회 회장(14.15대), 보령시태권도협회장, 자유총연맹 보령시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 총동창회장과 한국바르게살기운동본부 중앙부회장을 맡고 있다.

 

출마 선언문

‘더 키우고, 더 성장시키는’ 서해 중부권 최고의 보령수협 자부심을 지켜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보령수협 조합원 여러분!

지난 3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보령수협은 서해 중부권 최고의 수협으로 한 걸음씩 나아갔습니다.

이러한 성과로 지난해 보령수협 전체 위판고 876억을 달성하고 9억 원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건어위판의 경우 전년대비 311톤으로 56억 원이 증가하고, 키조개 위판고의 경우 전년 대비 40억 원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소득은 점차 줄고 판로 역시 막히며 보령수협의 역할은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는 오는 3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배출 결정에 따라 우리에게는 더 큰 위기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역시 풀어야할 또 다른 과제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조합원들의 소득과 복지를 더 키우기 위한 강력한 리더십과 전문경영인이 필요합니다.

‘미래 먹거리’가 수산업에 있음을 증명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생산과 소득을 만들어 내는 ‘돈 되는 수산’을 만드는 것이 보령수협의 가장 큰 역할입니다.

최대윤은 보령수협의 자부심을 지킬 수 있습니다.

약속과 실천으로 ‘더 키우는 보령수협’을 만들겠습니다.

뚝심 있는 경영 능력으로 경제사업 추진과 안정된 재정건전성 확립으로 조합원 소득과 복지에 한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찾아가는 수협 민원실’, ‘보령수협 누리집 개선’, ‘치어방류 및 어장정화사업 지속 추진’으로 ‘열린 경영’과 ‘풍성한 수산자원 조성’으로 안정적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이제는 보령수협을 더 키우기 위한 ‘기회’입니다.

‘서해 중부권 최고의 보령수협’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더 키우는 돈되는 보령수협을 위해 8천 여 조합원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조합원들이 주인인 보령수협을 이끌어갈 검증된 후보는 최대윤입니다.

고맙습니다.

2023년 2월 20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합 2023-03-02 20:27:48
정직 하십니까????

2023-02-23 21:05:57
참 부러운 형제분들
우리는 딸만3

2023-02-23 15:09:24
형제는 용감했다
남들 아무리 잘해줘도 형제가 최곱니다

보탱이 2023-02-23 11:46:14
공약이 구체적이고 좋은거같아요.

최정민 2023-02-23 11:01:05
최대윤후보님이 조합장에 당선된다면 보령수협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