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노승석 박사, 임인식 봉사단장 ‘문화유산 전문매체인 K-헤리티지뉴스’ 시민기자등 위촉
노승석 박사, 임인식 봉사단장 ‘문화유산 전문매체인 K-헤리티지뉴스’ 시민기자등 위촉
  • 임인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3.01.12 20: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문화유산, 사초를 쓰는 사관정신으로 만세보령 진가를 담아 전 국민과 공유 !

 

(사)국제문화재전략센터(이사장 박동석)는 2023년 1월11일(수) 14시부터 17시까지 “사람사는 노무현재단” ‘다목적홀 가치하다’(서울 종로구 창덕궁길 73)에서 한민족의 혼과 삶이 스며든 문화유산으로 미래를 열러가고자 ‘K-헤리티지뉴스’ 창간식을 개최했다.

창간식은 창간 선언, 외빈축사, 위촉장 및 기자증 수여, 헤리티지 뉴스기(旗) 수여, 기자 선서, 언론인 윤리강령 교육, 기사작성 및 송고, 시스템 실습, 질의응답 및 다과회 순으로 진행 됐다.

특히 이날, 보령출신으로 유일하게 노승석 박사(여해고전연구소 소장)와 임인식 회장(보령문화재지킴이 봉사단장)이 전문위원과 시민기자로 위촉되어 벅동석(사)국제전략문화재센터 이사장의 위촉장을 받음으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문화재계에 알리는데 크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자유로운 지성, 평등한 감성, 평화로운 의지 확산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K-헤리티지뉴스는 한민족 대한민국 유산으로 국가 간 문화교류 증진 및 세계화 등을 통해 세계시민 정신 함양과 인류문화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문화재계 종합전문뉴스 신문이다.

문화재계 관련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초를 쓰는 사관정신으로 대한민국 유산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 제공과 객관적인 기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여기가 역사현장이고 내가 바로 역사인물이다” 라는 소명의식으로 문화재계를 아우르고자 출발하였다.

 국제문화시대 가정국가시대에 오늘은 어제의 결과이고 내일의 발판임을 깨달이 사초를 모아 실록을 만들었듯이 문화재계 다양한 분야의 소식과 현장 활동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하나하나 모아 역사를 기록하는 사명감으로 문화국가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을 기본이념으로 삼고 있다.

K-헤리티지뉴스 발행인 박동석 이사장은 “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 라는 신념으로 우리 한민족 대한민국 유산이 세계적으로 크게 빛을 볼 수 있도록 세계화, 현대화, 산업화, 생활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문화재계 인사들과 함께 문화영토를 확장하는데 징검다리 역할을 해나가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K-헤리티지뉴스는 한민족 대한민국 유산의 글로벌 콘텐츠화 및 세계적인 향유화와 보급선양을 위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등, 10여개국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보령시는 노승석 전문위원과 임인식 시민기자를 통해 무형유산 예능분야와 문화유산활용 등의 방안과 전통문화 관련 공연 및 축제, 전시 소식등 만세보령 문화를 알리는 새 지평이 열여 계묘년 “보령을 보령답게” 새로운 희망을 함께 품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우사랑 2023-01-20 11:50:24
훌륭하십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화이팅 2023-01-13 06:35:51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