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머드의 효능 과학적 분석 시도하다
보령머드의 효능 과학적 분석 시도하다
  • 양창용
  • 승인 2022.12.2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머드 연구성과 국제SCI급 저널에 논문 게재

 

보령머드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보령시는 한서대학교 미용과학연구실 장병수 교수 연구팀과 보령소재 ㈜팡고코리아 복미경 박사가 공동 연구한 보령 갯벌 채취 머드 관련 논문이 응용현미경(applied microscopy)이라는 저명한 SCI급 국제저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은 ‘대한민국 보령시 연안 갯벌 규조류 절두체의 조성 및 미세구조 분석(Analysis of the composition and microstructure of diatom frustules in mud on the coast of Boryeong- City, South Korea)’이라는 주제로 발표됐다.

논문의 내용은 보령시 연안 갯벌에서 발견된 규조류 절두체의 미세구조를 주사전자현미경(SEM)으로 관찰하고 규조류의 구성 성분을 분석한 것이다.

연구팀은 이번 논문을 통해 보령 머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신산업을 개발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논문 게재를 계기로 앞으로 보령머드를 활용한 새로운 성장산업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란 주제로 개최된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머드웰니스관, 해양머드신산업관을 통해 보령머드의 미래가치를 발견하며, 135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성과를 이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