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신기술 공유 등 정보화 담당 공무원 업무능력 ‘향상’
신기술 공유 등 정보화 담당 공무원 업무능력 ‘향상’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2.10.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13-14일 공주서 제27회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 개최…최신 정보통신기술 공유

충남도는 정보화 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13일부터 14일까지 공주시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제27회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메타버스,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최신 정보통신 기술 공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도와 시군 정보화 공무원 130여 명은 이틀간 우수사례 발표, 전문가 특강, 정책 현안 발표 등에 참여해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첫 날인 이날은 외부전문가를 초청해 △새정부 디지털플랫폼 정부 추진전략 △정보화 담당 공무원 업무소통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천안시를 비롯한 7개 시군이 △드론 △스마트시티 △디지털 플랫폼 △데이터 활용 등 정보화 추진 우수사례 업무를 공유했다.

둘째 날에는 도 데이터정책관, 정보화담당관, 건설정책과 3개 부서가 각각 주요 정보화 현안 사항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토의 과정에서 정책 사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강인복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도와 시군의 정보화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추진할 사업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새정부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해 정보화 담당 공무원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