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해경, 추석연휴 해양안전 특별대책 기간 운영
보령해경, 추석연휴 해양안전 특별대책 기간 운영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22.08.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기간 다중이용선박 및 연안해역 안전관리 강화

 보령해양경찰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월 12일(월)까지 해양안전 특별대응 기간으로 지정, 다중이용선박(여객선·도선·낚시어선·레저보트) 및 연안해역 안전관리와 민생침해 범죄 단속활동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19~’21년) 추석연휴 기간 보령·서천·홍성 지역에서 발생한 해양사고는 선박사고 26건, 연안사고 4건(8명)이며 인명사고(사망·실종)는 없었다고 전했다.

※선박사고 유형 : 수상레저 20건, 낚시어선 4건, 어선 2건

보령해경은 추석연휴 기간에 여객선·도선 등을 이용하는 귀성객이 많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취약해역 순찰 강화 ▲상황대비 근무자 편성 ▲경비함정을 전진 배치 등을 통해 긴급 상황을 대비한다.

또한, 9월9일부터 12일(4일간)까지는 음주운항 특별단속 기간으로 해양안전저해 사범에 대한 단속활동을 강화하고 유·도선 등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펼쳐 사고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며,

오는 16일까지는 추석 前·後 수산물 유통증가에 따른 불법조업, 원산지 허위표시 등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형사활동과 추석 명절 분위기를 틈탄 밀수·밀입국을 대비해 외사활동을 강화한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국민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해양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긴급출동태세를 유지하겠다”라며 추석 연휴 안전한 해양문화 정착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