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김 성제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소장님을 만나서 면담하였습니다.
김 성제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소장님을 만나서 면담하였습니다.
  • 관리자
  • 승인 2011.01.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01.21일 김 성제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소장님을 만나서 면담하였습니다.

문. 시민 분들에게 인사 말씀
답. 신묘년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신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풍년농사를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 드립니다.

문. 농업기술센터의 업무 방침은?
답. 농촌의 고령화에 대응 농촌 현장 지도를 강화하고, 유용미생물과 맑은 물 등을 이용한 친환경 농업확대 보급, 황토와 머드를 이용한 브랜드 육성, 도서와 해양성 기후를 이용한 소득 작목 개발 등 지역 특성과 여건을 고려 농촌소득원을 발굴 보급하여 활력 있고 풍요로운 농촌건설에 최선을 다하고  도시농업 확대추진과 다문화 가정·은퇴 귀농자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발굴 농촌지도사업 활성화 방안을 강구 하고 농촌 일손 부족 해결과 영농비 절감을 위하여 농기계 대여은행 2개소 운영과 오지를 중심으로 농기계 순회수리를 실시하여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 하여 나갈 계획입니다.

문. 재직 중 활동 결과물과 활동 계획?
답. 보령 지역 특성에 맞는 버섯, 취나물, 방울토마토 등의 소득 작목 개발 보급과 간척지를 이용한 고급 쌀 생산 기술 체계 확립,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가공품을 개발 보급하였으며 농기계 대여은행을 2개소를 설치하여 농업인의 편익을 도모하였고
친환경 농업의 기반을 견고히 하기 위하여 전국에서 제일 큰 유용미생물 생산 공장을 설치 보령시민에게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오지를 중심으로 현장 방문 농촌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 재직 생활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답. 농업인들이 열심히 지은 농사를 태풍, 폭우, 폭설 등의 피해와 쌀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특히 요즈음 구제역과 혹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대하여 안타깝고 고마움을 느낍니다.

문. 밥값은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답. 고향에 근무하면서 농촌발전과 농민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면서 시민들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성 함  김 성 제     연락처  930 - 35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