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10 (금)
보령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주제중심 맞춤형 중등 현장교원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주제중심 맞춤형 중등 현장교원연수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2.06.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자율적인 교육 연구 활동이 이루어지는 교사 문화 형성과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주제중심 맞춤형 현장교원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18일을 시작으로 7월 8일까지 총 10개 학교, 270여명의 교원들이 이번 연수에 참가하여 학교 전교원이 함께 학교 특성에 맞는 주제를 가지고 교사들의 자발적인 배움공동체를 구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충남교육연수원의 명강의 강사진을 포함하여 9명의 강사진이 주제 중심형 맞춤형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연수는 블렌디드 러닝의 실제 등 원격수업 역량 강화와 교실을 바꾸는 학급경영, 혁신학교의 민주적 협의문화조성, 고교학점제 관련 진로 및 학업설계지도역량강화 등의 학교문화 및 수업개선 연수, 학생 정신건강의 이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학교 맞춤형으로 2시간에 걸친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중학교 ○교사는 강사선생님께서 학교 선생님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무엇인지 고민을 많이 해서 강의가 내실있게 진행되었다며, 금번 연수를 통해 이론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실습을 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며, 실제로 구글 클래스 등의 수업을 해보고자 하는 선생님들이 생기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많았다며, 100% 만족하는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 김영화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보령지역의 중, 고등학교 선생님의 수업과 학생에 대한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수 있었다.”며, “학교현장에서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교사 전문성 신장과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