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10 (금)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 워크샵 통해 진로 다양성 깨우쳐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 워크샵 통해 진로 다양성 깨우쳐
  • 양창용
  • 승인 2022.06.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에서는 지난 6월 4일 2022 진로워크샵 ‘놀면 뭐하니!? 진로원정대 시즌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알렸다.

진로워크샵은 보령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업의 다양성을 알고 직업 결정에 대한 가치관을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의식을 고취 시키고자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보령지역 14세~19세 청소년 30명을 모집하고 진로강사로 지상파 드라마 촬영감독, 뮤지컬 배우, 건축사 등 쉽게 접하기 힘든 직업인들을 초청하여 진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사들은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며 자신만의 진로 선택 이야기로 청소년들의 공감을 얻으며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진로워크샵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 “진로에 대하여 몰랐던 부분을 더 알게 되었고 열정이 더 생긴 것 같다”, “진로 목표가 더 확실해졌다.”, “여러 직업에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다.” “진로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할 수 있었다.” 등의 여러 반응을 보여주었다.

강진아 센터장은 “이번 진로워크샵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다양한 진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어서 “앞으로도 보령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보령지역 만 9세~만 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 상담은 24시간, 개인 상담 등의 이용은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월요일 휴관) 모든 상담 및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