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시 대천4동, 출생축하 성장액자 지원사업 추진
보령시 대천4동, 출생축하 성장액자 지원사업 추진
  • 박혜경기자
  • 승인 2022.04.2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 장려 및 다복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반 다져

보령시 대천4동(동장 김건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출산 가정에 <출생축하 성장액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최근 비출산과 비혼 문화의 주류화와 저출생 및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고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인구증가 특수시책으로 계획되었다.

대천4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5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출생신고를 한 대천4동 주민에게 성장액자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지원대상자는 해당 교환권을 가지고 출생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지정 사진관을 방문하면 맞춤형 성장액자(아크릴, 20*25cm)로 제작·교환할 수 있다.

액자에는 아이의 출생을 축하하고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기 위하여 대천4동 전 직원이 참여하여 축하 문구 아이디어를 냈고, 6개 후보 중 “소중한 너와 함께 더 행복해진 우리 가족”이 최종 선정됐다.

대천4동장은 “이번 사업이 출산 친화적 환경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밖에도 대천4동행정복지센터에서 다자녀·임신부 바우처 카드 발급, 다자녀 상수도 감면 신청 등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