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대천농협 등 지역기관, 조합원자녀 대학입학 축하금 전달
대천농협 등 지역기관, 조합원자녀 대학입학 축하금 전달
  • 박혜경기자
  • 승인 2022.03.3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주역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대천농협(조합장 김중희)

충남 보령 대천농협(조합장 김중희)은 지난 3월 31일 관내 조합원 손·자녀 49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대학 등록금 일천만원 시대를 맞아 늘어나는 농업인 조합원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학생들의 학업여건 개선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대천농협은 지역 청년세대를 위한 지원이 미래를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라는 점에 공감하고 지난 2005년 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하여 작년까지 총 1,843명의 학생에게 11억여원의 대학입학 축하금을 전달했다.

대천농협 뿐만 아니라 대천역전장례식장도 2018년부터 작년까지 18명의 조합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했고, 올해부터는 보령수협에서도 장학사업에 참여해 힘을 보태고 있다.

대천농협 김중희 조합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젊은 세대가 좌절하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협동조합의 정신에도 부합한다.”면서 “앞으로 대천농협은 지역 학생들이 안정된 가운데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행사의 의의와 소감을 전했다.

대천농협은 장학사업 이외에도 조합원의 농가소득 증대로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인 시대를 열기 위해 다방면으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에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영농지도사업, 농업인복지사업 등 농협 고유목적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