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K-웰니스 국회 심포지엄’ 성료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K-웰니스 국회 심포지엄’ 성료
  • 임인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2.03.29 15:5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웰니스 도시 보령시 범 시민지원협의회, 대거 참석 화제

국회 김태흠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실(이하, 농해수위원장실)이 주최하고,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회장 김미자, 이하 웰니스협회)가 주관하는 ’K-웰니스 국회 심포지엄‘이 지난 22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본 심포지엄은 국내외 웰니스 관련 전문가와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3개 정부부처가 함께하고, 정지훈 아나운서의 사회로 웰니스산업 발전을 위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Susie Ellis(Chair&CEO, Global Wellness Institute)가 Understanding global wellness industry in the Era of COVID19 주제로 온라인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해양 부문은 고려대 이성재 교수가 ’해양치유, 관광, 의료 연계를 통한 웰니스 산업 확대 방안‘을, 이어서 농식품 부문은 건국대 서병로 교수가 ’치유농업사례를 통한 미래 웰니스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하였고, 마지막으로 경남대 고계성 교수의 ’웰니스관광 상품기획 사례 및 확장 영역’으로 관광 부문 주제 발표를 끝으로 웰니스산업 3개 부문 전문가 세션을 진행했다.

이어서 진행된 사례발표에서는, 300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푸드킹덤 이창훈 대표가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참가를 통한 마케팅 사례를 공유하며 코로나 시대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웰니스산업 발전 성과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마지막 순서인 패널토의에서는 관련 정부 부처인 해수부, 농식품부, 문체부 담당과장이 참여하여 정부의 웰니스산업 정책을 발표하고 웰니스산업 융복합 발전을 위해서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이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중심으로 하는 웰니스산업으로 빠르게 재편될 것이다. 과학적 근거로 매뉴얼울 구축하는게 치유의 개념이라면, 웰니스는 범국민적 회복의 개념으로 접근해서 코로나 이후를 준비해야 한다.”라며 “첫 국회 심포지엄을 개최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김태흠 농해수위원장님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식품과 관광에 종사하는 380만 웰니스인들이 힘이 나도록 우리 협회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K-웰니스 도시 보령시 범 시민지원협의회” 회원들이 대형 관광버스를 이용 참여 하는등 분위기를 고조 시키며 K-웰니스 도시 보령시를 유감 없이 전국에 알리며 2022년 보령방문의 해를 홍보하고 전국 K-웰니스 도시 지자체 9개시군중 김동일 보령시장이 유일하게 축사를 했다.

한편, 이번 국회 심포지엄은 한국어촌어항공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후원하고 ‘K-웰니스 도시 보령시’를 비롯하여 9개 지자체가 함께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산김씨 2022-03-29 18:49:22
이번 행사에 참석을 하여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김태흠 국회의원님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축사를 하신 김동일 시장님 감사합니다.
참석하신 보령시민 여러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문화원 2022-03-29 18:44:02
김테흠 국회의원님 이번에 큰 일 하셨습니다.
TV뉴스에 계속 나옵니다.
늘 보령 발전에 최선을 다하시는 의원님을 응원합니다.

김종민 2022-03-29 17:06:05
보령시 최고로 멋지십니다.
K- 웰니스 도시 보령시 답게
심포지엄을 멋지게 개최한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