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보령시, 노후간판·불법옥외광고물 정비…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보령시, 노후간판·불법옥외광고물 정비…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2.02.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민·관 합동으로 통행량 많은 지역 중점 점검

보령시가 노후간판 및 불법옥외광고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옥외광고물은 외부에 상시 노출돼있어 기상 변화를 비롯한 낙뢰, 한파, 폭설 등 재해에 취약하고 지반 침하 또는 구조물의 부식 및 파손으로 추락, 전복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이에 시는 사전 정비를 통해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자 매년 분기별로 자체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옥외광고물을 정비하고 있다.

점검 대상은 지주이용간판과 옥상간판, 가로간판, 돌출간판 등 옥외광고물로 차량·보행자 통행이 많은 지역과 주거밀집지역, 다중이용시설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0일 충청남도옥외광고협회 보령시지부와 함께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했으며, 오는 16일까지 노후 간판의 추락 위험 여부, 광고물 파손 및 건물 결속상태, 노후배선 외부노출로 인한 감전사고 발생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후 현장에서 해결 가능한 위험요인이 발견될 경우 즉시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를 실시하고, 상태가 불량해 안전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는 광고물과 노후간판은 광고주가 자진 철거하거나 안전장치를 보강할 수 있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불법옥외광고물과 안전도검사를 받지 않은 광고물에 대한 조사를 병행해 올바른 광고문화가 정착되도록 유도해나갈 방침이다.

신명섭 도시재생과장은 “점포주와 광고주의 자발적인 점검을 유도하고 불법옥외광고물 정비를 함께 추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