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청보초, 청보의 온(溫)∙세상 온(溫)∙마음 행복한 겨울이야기
청보초, 청보의 온(溫)∙세상 온(溫)∙마음 행복한 겨울이야기
  • 양창용
  • 승인 2022.02.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보초등학교(교장 서연숙)는 1월 24일(월)부터 1월 28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학교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겨울 학교 주간은 ‘청보의 온(溫)∙세상 온(溫)∙마음 행복한 겨울이야기’를 주제로 인성, 진로, 예술, 생활 등 다양한 창의융합체험활동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소규모 학교 특성을 살려 학교내 공동교육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계절 학교에서는 학생 자치회를 중심으로 ‘푸른 보석, 청보를 지켜라’ 라는 주제로 학생바자회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바자회에서 나온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할 예정이다. ‘청보의 행복한 설’이라는 보물찾기 활동에서는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 곳곳에 보물쪽지를 숨겨놓고 보물을 찾는 게임을 이어나갔다. 

인형극 관람을 통해 인권교육과 학교폭력 예방 교육도 펼치고, 웹툰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직업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갖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태블릿을 활용하여 웹툰 그리그 툴 사용법을 익혀 나만의 웹툰 만들기도 실시하였다. 학생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K∙F∙C 꿈끼 발표회를 통해 개개인의 특성과 소질을 계발하는 시간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마지막 날에는 가슴에 희망과 포부를 품고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는 졸업생들을 응원하는 졸업식을 진행하였다.

청보초 서연숙 교장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우울해진 모두의 가슴에 따뜻함과 행복함을 불어넣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회로 온(溫)∙세상 온(溫)∙마음 행복한 겨울이 이어졌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