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컨설팅 서비스’본격 운영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컨설팅 서비스’본격 운영
  • 양창용
  • 승인 2022.01.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보령지청(지청장 오세완)은 “최근 기업 채용과정에 화상ㆍAI 면접이 새로운 채용트랜드로 도입·확대됨에 따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가 최신 채용 경향 변화에 부담 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AI 모의면접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인공지능(AI) 면접”은 최근 많은 기업의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과 인ㆍ적성검사를 AI 면접으로 통합하거나,

- 최종 임원면접 전 실시하는 실무면접을 대체하는 등 최적 인재 선발을 위한 보조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보령고용센터에서는 채용 경향 변화에 따른 구직자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센터 내 AI 면접실을 구축하여 AI 역량게임, AI 모의 면접, 1:1 개별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

- “인공지능(AI) 면접 시스템”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 공공기관 및 기업 유형별 면접, 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면접, 진학 희망 대학 전공 학과별 면접, 공무원 면접 등 다양한 모의 면접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인공지능(AI) 면접 컨설팅 서비스”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보령고용센터 방문 또는 유선상담(보령고용센터 김도형 고용지원관, ☎ 041-930-6218)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세완 보령지청장은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컨설팅과 더불어 양질의 1:1 밀착 상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며, 구직자가 취업을 준비하며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두고, 맞춤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