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인기스타와 함께하는 바닷가 안전수칙!”
“인기스타와 함께하는 바닷가 안전수칙!”
  • 양창용
  • 승인 2021.09.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해경, 인기 연예인들이 설명하는 바닷가 안전수칙 등 공익 홍보 영상 제작 -

- 가수 라비·오메가엑스(OMEGA X) 등 출연, 해양안전사고 예방 동참 -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에서는 해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유명 연예인과 함께하는 바닷가 안전수칙 영상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그 간 보령해경은 해수욕장이나 바닷가를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직접 인쇄물과 마스크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거나 전광판·대중교통(버스) 등을 이용한 생활밀착형 광고로 해양안전 홍보를 지속해서 추진해왔다.

이번 홍보영상에는 인기 방송인 겸 가수‘라비’와 남성 아이돌그룹 ‘오메가엑스(OMEGA X)’등 다수의 연예인이 직접 출연하여 ▼갯벌 안전수칙 ▼물놀이 안전수칙 ▼바다를 지키는 9가지 약속 등 공익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특히 해양경찰청에서 추진중인“바다를 9(구)해줘”캠페인의 9가지 약속을 인기남자 아이돌 그룹‘오메가엑스(OMEGA X)’가 직접 설명하며 다소 지루하고 따분하게 생각되었던 교육영상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제작된 공익영상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공식 유튜브‘안녕’채널과 보령해양경찰서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 SNS 페이지에 업로드 될 계획이며,

보령해양경찰서 1층 로비에 게시된 모니터를 통해 상시 표출하며 경찰서를 찾는 민원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보령해경은 지난 6월 인기유튜버 김계란과 협업하여 응급처지법 교육영상을 제작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국민들에게 해양안전 수칙을 재미있게 알려 국민들의 많은 호응과 칭찬을 받았다.

앞으로 보령해경은 다양하고 폭넓은 매체를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해양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태영 서장은 “바쁜 와중에도 공익 홍보영상에 출연한 연예인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이번 “공익 홍보영상을 계기로 해양사고가 감소해 국민들이 안전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