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밭학부모 동아리로 『실력도 쑥쑥 사랑도 듬뿍』
달밭학부모 동아리로 『실력도 쑥쑥 사랑도 듬뿍』
  • 양창용
  • 승인 2021.09.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전초등학교(교장 이종수)는 2021학년도에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 일환 ‘댄스부’와 ‘홈패션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패션부’는 매주 목요일 14:00~16:00에 운영하는데 학부모님들께서 평소 관심이 많았던 재봉틀을 배우는 시간으로 어머님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수업은 본교 오남식 교무행정사님께서 재능기부로 지도를 해 주시면서 다양한 재봉틀 박기와 주름 만들기, 지퍼 달기, 재단 등으로 1학기 때부터 꾸준히 익혀 지금은 간단한 생활용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2학기에는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편안한 배움의 자리를 마련해 주고자 푹신한 방석을 순수 제작하여 사랑을 듬뿍 담아 38명 전교생에게 나누어 주었고, 우리 학생들은 어머님들께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바쁜 와중에도 익힌 재봉틀로 집안에서 입지 않고 방치한 옷들을 수선하고 리폼하며 나만의 패션을 완성함은 물론 자원을 재활용하며 ‘초록에너지 선도학교’ 교육가족으로서의 역할을 각 가정에서 성실히 수행하며 환경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달밭학부모님들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남다른 재능도 키우고 더불어 자식 사랑을 실천하면서 학교 교육참여 의지가 더욱 높아져 ‘함께 만들어가는 달밭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